실습위주의 전문교육을 통한 우수 IT 기술을 갖춘 인력 양성

인사말

GREETING

안녕하십니까?
KAIST SW교육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세계는 이미 SW(Software) 중심사회로 접어들었고, SW가 혁신하는 과학기술은 탄생하고 사라지기를 반복하며 인류의 생활모습을 매일매일 새롭게 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ICT산업은 물론 전 산업의 혁신과 경쟁판도가 SW중심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SW파워가 강한 국가가 결국 4차 산업혁명시대를 리드하게 될 것입니다.

SW교육센터(Software Education Center)는 4차 산업혁명시대 SW중심사회를 리드하고,KAIST의“인류를 위한 지식 창출 및 인재양성”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2016년 7월, 미래창조과학부 SW중심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설립되었으며, KAIST의 우수한 교수진과 인재를 바탕으로 대학교육을 SW교육중심으로 재편하고,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SW인재 양성을 통해 우리나라의 SW경쟁력을 강화하며, SW가치 확산을 주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W중심사회를 선도하는 SW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 첫째
    창의성, 잠재력, 열의로 가득한 우수한 SW전공 교육 프로그램과 최상의 SW교육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 둘째
    비전공자 SW교육 및 SW융합 교육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 셋째
    클라우드 기반의 개별화된 SW교육 실습환경 구축, 긴밀한 산학협력과 외국 대학과의 교류, 기업가정신, 창업방법 및 SW심화 교육 실시, SW 부/복수 전공 프로그램 강화와 같은 사업을 동시에 전개함으로써 세계 SW산업을 이끌어 갈 최고의 SW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넷째
    사회적으로 SW가치 확산을 위하여 개방형 온라인 SW교육을 통한 SW마인드의 사회 전파,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온오프라인 SW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앞으로 SW교육센터는 KAIST와 인근 대학뿐만 아니라 연구소 및 산업계의 국가 SW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 및 연구 활동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소프트웨어교육센터 센터장 배두환